(사)한미협회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사단법인 한미협회는 한국과 미국의 정치, 경제, 안보,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통해 양국 국민간 상호이해 및 우호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1963년 순수 민간단체로 설립되었습니다. 한미협회는 한미관계를 미래지향적이며 건실한 전략적 동반자관계로 발전시키기 위한 민간차원의 역할수행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한미협회는 지난 53년 동안 저명인사의 강연, 학술세미나, 주한미군 격려 행사, 양국 국민간 친선모임 등 다양한 행사를 주최해왔습니다. 최근에는 “차세대위원회”를 설치하여, 미래의 한미 동반자 관계를 이끌어 갈 양국의 젊은 청년층도 참여토록 초청하고 있습니다.

한미 양국은 한반도, 동북아시아 및 세계의 평화를 수호하기 위한 혈맹과 전통적으로 긴밀한 우호협력관계를 유지해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의 취임을 계기로 양국 간 건전한 우호관계의 유지 및 발전이 그 어느 때보다 긴요한 현 시점에서 상호신뢰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양국 국민의 꾸준한 노력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한미간 우호협력관계의 유지 및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해온 저희 협회는 앞으로도 양국 국민간 대화와 소통의 주요 창구로서 맡은바 소임을 다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한미협회 회장 박 진 드림